여행, 삶 그리고 나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를 활용한 2022 관광트렌드 분석 본문

여행업 지원 정보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를 활용한 2022 관광트렌드 분석

유누윤우 2021. 12. 29. 11:27

바뀌는 여행시장, 코로나19 시국에 해외여행 시장의 활성화는 급하게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럼 당연히 국내여행으로 눈을 돌려야 하는 상황이지만

막상 여행업계 종사자분들이 국내시장으로 눈을 돌리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국내여행의 트렌드, 앞으로의 트렌드를 읽고 미리 준비해야만 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래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2022년 관광트렌드의 키워드를 HABIT-US (해빗어스) 로 제시했다.

H - Hashtags (개별화, 다양화)

A - Anyone (누구와 함께라도)

B - Beyond Boundary (경계를 넘어)

I - In a Wink (즉흥 여행)

T - Therapy (나를 위로하고 치유하는)

U - Usaul Unusal (일상이 된 비일상)

S - Special Me (나의 특별한 순간)

이를 토대로 아래와 같은 리포트를 발행하였습니다.

첨부파일도 같이 드리오니 향후의 관광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데이터랩

이동통신, 신용카드, 내비게이션, 관광통계, 조사연구 등 다양한 관광 빅데이터 및 융합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특화 빅데이터 플랫폼

datalab.visitkorea.or.kr